오쿠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바로가기
  • 메인으로
  • 오쿠뉴스
  • 오쿠소식

오쿠소식

글보기
[오쿠뉴스]   오쿠, 스페인 ‘디스푸르타르’ 셰프들과 ‘2018 마드리드 퓨전’ 참가 2018.03.14

건강주방가전기업 오쿠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세계 최고요리행사, '2018 마드리드 퓨전(Madrid Fusion 2018)'에 스페인의 미식 레스토랑 디스푸르타르(Disfrutar)의 셰프들과 함께 참가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3년 시작돼 올해로 16회를 맞은 마드리드 퓨전은 세계 최정상의 셰프들과 식품 외식업계 종사자들이 모여 다양한 요리기법과 미식 트렌드를 공유하고 미래를 전망하는 세계요리 박람회다.   
  
오쿠 또한 2003년도부터 중탕기 판매를 시작해 국내에서만 300만대 중탕기 시장을 만들어온 대한민국 가정용 중탕기의 원조다. 
  
오쿠는 이번 행사에서 미식의 성지 스페인의 분자요리의 대가 페란 아드리아 (Ferran Adrià)의 엘불리(El Bulli) 레스토랑의 DNA를 이어받은 디스푸르타르(Disfrutar)의 수석 셰프들과 함께 전통 중탕방식을 활용한 다양한 조리법을 미식 업계 전문가들에게 선보이며, 미식 분야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세계 최초로 식재료 고유의 영양소가 손실되지 않고, 누구나 간편하게 건강한 조리를 할 수 있도록 개발된 가정용 오쿠 중탕기는 새로운 조리법을 연구하는 세계의 젊은 셰프들의 주목을 받으며 행사 발표 후 부스에 찾아와 제품에 대한 다양한 질문이 이어졌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스페인의 미슐랭 1스타 레스토랑 디스푸르타르의 수석셰프인 오리올 카스트로(Oriol Castro)는 오쿠를 활용해 다양한 과일 채소류의 원액 추출, 샐러리를 숙성시켜 달콤한 맛과 말캉한 질감의 결과물을 보여줬으며 닭과 야채 과일을 활용한 육수를 뽑아내 다양한 응용가능성을 보여줬다. 

디스푸르타르의 에두와르드 차투르크(Eduard Xatruch) 셰프는 조리 시 식품 고유의 영양소를 손실시키지 않고, 장시간 조리해 부드러운 식감과 텍스쳐를 얻을 수 있으며 다양한 코스 요리가 존재하는 유럽의 레스토랑에서 전채요리부터 디저트까지 셰프의 노력에 따라 다양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내용의 발표로 발표 현장에 있던 미식업계 관계자를 비롯, 세계 각국의 셰프들에게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다. 
  
오쿠 관계자는 “스페인을 비롯한 유럽 여러 나라의 셰프들 사이에서 오쿠 중탕기를 연구 목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식재료 고유의 맛을 살릴 수 있는 중탕방식의 우수성을 전문가들인 셰프들이 먼저 알아보고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오쿠는 이러한 다양한 조리기법에 맞춰 전 세계 셰프들과 협업하며 새로운 글로벌 식문화를 만들어 갈 새로운 제품을 개발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중앙일보] 오쿠, 스페인 ‘디스푸르타르’ 셰프들과 ‘2018 마드리드 퓨전’ 참가

이전글오쿠 지역 A/S센터 신규 모집
다음글다음글이 없습니다.